일부 기업에서 사이트에 4대보험 가입이 된다고 표시하고는 실제 일부만 가입하는 사례가 있습니다.
취업을 한 후 본인이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1. 먼저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로 접속 합니다.
2. 화면 좌측 상단에 [증명서발급(가입내역확인)] 메뉴에 [증명서(가입내역확인) 신청/발급] 버튼을 클릭합니다.
3. 로그인을 먼저 하지 않으면 "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" 라고 표시 됩니다.
[확인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4. [공인인증서를 로그인]을 하기 위해 [공인인증서 이용도우미 바로가기] 버튼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서를 등록합니다.
등록이 되었으면 [공인인증서 로그인]을 클릭 합니다.
5. 본인의 이름을 클릭한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6. 기다립니다. [취소] 버튼을 누르면 안됩니다.
7.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기 위해 [예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8. 다시 1 ~ 5 과정을 반복 합니다.
9. [확인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10. [신청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11. [닫기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12. [증명서 출력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13. [확인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14. [확인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15. [로그아웃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16. [확인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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